클래스명은 대문자로 시작해야하고, 정답이라는 의미로 Solution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였습니다.
2. 메소드 선언을 해줍니다.
● public int solution(int angle){
정수인 angle를 매개변수로 사용하는 solution 메소드를 선언해줍니다.
메소드의 결과값인 solution 또한 정수값으로 나오므로, 데이터 타입은 모두 int로 해줍니다.
3. 각도에 따라 변하는 값을 result라는 변수값으로 저장되게하고, 초기값 0을 이용하여 초기화해줍니다. ●int result = 0;
4. 문제의 제한사항에 맞게 조건문 if를 사용하여줍니다.
단, 여러 조건이 있으므로 else if를 이용하여 조건1일때, 2일때, 3일때, 4일때가 값이 바뀌도록합니다.
● if(0< angle && angle <90) { result = 1; } else if(angle == 90) { result = 2; } else if(90< angle && angle < 180){ result = 3; } else if(angle == 180) { result = 4; }
※ else if 란?
다양한 조건을 확인하기 위한 구문
if (조건1) { // 조건1이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} else if (조건2) { // 조건2가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} else if (조건3) { // 조건3이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} else { // 위의 어떤 조건도 만족하지 않을 때 실행되는 코드 }
5. 정의된 각도에 해당하지 않는 각도일 경우 예외처리를 해줍니다.
● else { 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("올바른 각도 아님"); }
6. 결과값으로 나온 것을 result로 반환해줍니다. ●return result;
4) 코드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angle) {
int result = 0;
if (0 < angle && angle < 90) {
result = 1;
} else if (angle == 90) {
result = 2;
} else if (90 < angle && angle < 180) {
result = 3;
} else if (angle == 180) {
result = 4;
} else {
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("올바른 각도 아님");
}
return result;
}
}